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올바이오파마, 한국산도스 고지혈증 치료제 독점 판매

공유
0

한올바이오파마, 한국산도스 고지혈증 치료제 독점 판매

고지혈증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

사진=한올바이오파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가 노바티스의 제네릭·바이오시밀러 부문 자회사인 한국산도스와 고지혈증 치료제인 '스타바스터정'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올바이오파마는 기존 판매 중인 '산도스 아토르바스타틴정(성분명: 아토르바스타틴)'에 더해 '스타바스터정(성분명: 로수바스타틴)'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부여받게 된다.
한국산도스는 스타바스터정의 공급을 담당하며 한올은 제품의 국내 유통과 판촉활동을 맡는다. 로수바스타틴 국내 시장 규모는 지난 3년간 연평균 6.2%의 성장률을 보이며 지난해 3316억원을 기록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스타바스터정은 '로수바스타틴' 성분의 제네릭(카피약) 제품으로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치료와 심혈관질환의 예방을 목적으로 처방되고 있다. 스타바스터정이 추가되면서 한올은 기존 보유한 고콜레스테롤혈증 치료 복합제 '한토젯(성분명: 아토바스타틴, 에제티미브)'등 고지혈증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박승국 한올바이오파마 대표는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10여년 간 한국산도스와 협업해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선보여 왔다"며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산도스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환자들에게 보다 넓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