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바이오에피스·삼일제약, '아멜리부' 국내 판권 계약 체결

공유
0

삼성바이오에피스·삼일제약, '아멜리부' 국내 판권 계약 체결

안과질환 치료제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판매 위한 파트너십

삼성바이오에피스·삼일제약 아멜리부 국내 유통·판매 계약 체결.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바이오에피스·삼일제약 아멜리부 국내 유통·판매 계약 체결.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삼일제약과 21일 오전, 삼성바이오에피스 송도 사옥에서 안과질환 치료제 '아멜리부(AMELIVU)'의 국내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멜리부는 '루센티스(Lucentis)'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으로서, 혈관내피생성인자(VEGF: Vascular endothelial growth factor)-A에 결합해 신생혈관 형성을 억제하는 것을 기전으로 하는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등의 안과질환 치료제이다.
제넨텍(Genentech)이 개발하고 로슈(Roche)와 노바티스(Novartis)가 판매중인 루센티스는 지난해 글로벌 매출이 약 4.4조원에 달하며, 국내 시장 매출 규모는 약 340억원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과 미국(제품명: 바이우비즈), 한국(제품명: 아멜리부)에서 모두 최초로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의 품목허가를 획득하고 올해 6월 미국 시장에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한국 시장에서의 판매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삼일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환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처방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첫 안과 질환 치료제의 판매를 전문성 있는 파트너사인 삼일제약과 함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국내 환자들이 바이오시밀러 처방을 통한 혜택을 더욱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허승범 삼일제약 회장은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멜리부의 국내 판권 계약을 맺어 안과질환 분야 Total-Care를 실현하게 됐다"며 "망막질환 시장에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해 국내 환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