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바이오에피스·고려대, 바이오산업 우수인력 양성 맞손

공유
0

삼성바이오에피스·고려대, 바이오산업 우수인력 양성 맞손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과 산학협력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확대 이어갈 계획"

삼성바이오에피스 개발본부장 김경아 부사장(좌측)과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장 윤철원 교수(우측)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바이오에피스 개발본부장 김경아 부사장(좌측)과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장 윤철원 교수(우측)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과 지난 21일 고려대학교에서 바이오산업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체결을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과 포괄적 산학협력을 맺고 연구노트 경진대회를 열기로 했으며, 바이오의약 프로그램 과정 운영을 통한 현장 중심형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업(業)의 특성을 살려 미래 바이오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를 조기에 양성하고, 대학의 연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산학협력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5년부터 작년까지 전국 6개 대학(카이스트·포항공대·전남대·성균관대·서울대·연세대)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올해는 부산대학교, 고려대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산학협력 대학교를 총 8개로 확대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노성원 상무는 "앞으로도 당사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확대 등 대학(원)생들에게 바이오산업을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와 프로그램들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환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바이오의약품 치료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바이오시밀러 개발·판매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