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웅진씽크빅, '오롱도로롱 옛이야기' 전집 출시

공유
0

웅진씽크빅, '오롱도로롱 옛이야기' 전집 출시

전래동화 전집 '오롱도로롱 옛이야기'. 사진=웅진씽크빅이미지 확대보기
전래동화 전집 '오롱도로롱 옛이야기'.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현대적 가치로 재해석한 전래동화 전집 '오롱도로롱 옛이야기'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롱도로롱 옛이야기는 5~7세 어린이들의 정서, 가치관, 사회성 발달을 돕는 옛이야기를 본책 38권, 별책 4권, 디지털 콘텐츠로 구성한 전집이다. 오롱도로롱은 의좋게 지내고 정답게 이야기하는 모양이라는 뜻인 오순도순의 제주도 방언 오롱도롱에서 유래한 단어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오랫동안 이어져 온 중요한 가치들을 널리 알리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전집에는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국어 교과와 연계된 옛이야기 작품과 인지도 높은 필수 전래동화 등이 수록됐다.

권선징악, 인내, 희생 등의 전통적인 교훈뿐 아니라 생명존중, 자기 주도, 당당함 등 오늘날 아이들에게 유의미한 현대적 가치 38가지를 새롭게 제시한다. 흥부와 놀부의 경우 권선징악이라는 전통적 가치와 더불어 생명 존중이라는 현대적 가치를 함께 소개함으로써 옛이야기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전집 구매시 웅진북클럽 디지털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옛이야기 디지털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그림책과 함께 그림자 인형극, 샌드아트 공연 등 다채로운 형식의 문화예술 콘텐츠와 △속담왕! △단어왕! △K-star오디션 등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말놀이 콘텐츠로 양방향 독서 활동 진행을 돕는다.

오롱도로롱 옛이야기 전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웅진북클럽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