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름철 필수 성분 '글루타치온'...떠오르는 이너뷰티 강자

공유
0

여름철 필수 성분 '글루타치온'...떠오르는 이너뷰티 강자

아일로 화이타치온. 사진=동아ST이미지 확대보기
아일로 화이타치온. 사진=동아ST
이너뷰티에도 트렌드가 있다. 최근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는 성분으로 글루타치온이 주목받고 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너뷰티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온 콜라겐을 비롯해 다이어트와 관련한 다양한 기능 성분까지 매년 주류로 등극하는 성분과 제품이 급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글루타치온은 산화환원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성분이다.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속 멜라닌 생성을 억제한다. 나이가 들수록 기미나 잡티가 잘 생기는 이유도 여기서 찾을 수 있다. 연령 증가에 따라 글루타치온의 체내 보유량이 급감하는 것이다. 자연 생성량이 적은데 스트레스가 많거나 음주, 흡연 등 생활 습관이 더해지면 체내 글루타치온의 파괴 가능성이 커진다.

화이트닝을 목적으로 글루타치온을 선택한다면 비타민C와 비타민E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멜라닌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합성되는 물질인데, 이 물질이 많이 생성될수록 피부가 어둡게 변한다. 비타민C와 E는 글루타치온과 함께 멜라닌 합성의 첫 관문에 작용하는 주요 성분이어서 함께 섭취하면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중에 출시된 글루타치온 중 세 성분을 모두 함유한 제품으로는 동아제약이 지난 5월 론칭한 '아일로 화이타치온'이 있다. 전제품에는 L-프롤린, L-아르지닌, L-알라닌, 글리신, L-라이신염산염 등 복합 아미노산 배합(뷰미노 콤플렉스, Beau-mino Complex™)이 담겼다.

이 제품은 글루타치온 특유의 맛이 느껴지지 않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청사과향으로 개발됐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아일로 화이타치온은 해외에서 각광받는 화이트닝 원료 화이트토마토까지 담아냈다"며 "화이트토마토 속 피토엔과 피토플루엔은 자외선 A, B를 동시에 차단해 피부 톤을 밝고 균일하게 개선한다"고 말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