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이아이트릭스, '바이탈케어' 임상시험 결과 식약처 보고

공유
0

에이아이트릭스, '바이탈케어' 임상시험 결과 식약처 보고

바이탈케어CI.이미지 확대보기
바이탈케어CI.
인공지능(AI) 기술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가 환자 상태변화 예측 솔루션인 바이탈케어(VitalCare)의 확증 임상시험 3건에 대한 결과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했다고 2일 밝혔다.

바이탈케어는 일반병동과 중환자실 입원 환자의 전자의무기록(EMR)에서 수집한 생체신호와 혈액학적 검사 등 총 19종의 수치를 기반으로 병동에서의 급성 이벤트 발생 위험도를 예측하고 그 확신도를 0~100점으로 제공해 위험요인을 예측하는 인공지능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이번 3건의 임상시험은 바이탈케어의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단일기관, 단일군, 후향 확증 시험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에 입원한 총 7375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3건의 임상시험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급성 중증이벤트, 패혈증, 급성 상태악화의 예측정확도(AUROC)는 각각 0.96, 0.87, 0.98으로 기존의 메디컬 스코어(Medical Score) 대비 높은 정확도를 보였다.

에이아이트릭스 관계자는 "바이탈케어가 임상 현장에서 의료진에게는 치료가능성과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환자들에게는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현재 에이아이트릭스는 우수한 성능을 확인한 연구를 바탕으로 식약처 인허가, 요양급여, 신의료기술평가를 동시에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 하반기 시장 진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