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y 대표 균주, 美 GRAS 취득…..국제적 수준 안정성 입증

공유
0

hy 대표 균주, 美 GRAS 취득…..국제적 수준 안정성 입증

발효유 및 프로바이오틱스 전 브랜드 적용 대표 균주 ‘HY2782’
B2B 전문 브랜드 ‘hyLabs’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중 세번째 인증

출처=hy.이미지 확대보기
출처=hy.
hy가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2782’에 대한 ‘자체 검증 GRAS(이하 GRAS)’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GRAS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식품 원료 안정성을 평가하는 제도다. 유전자 분석, 인체 적용시험 결과 등을 토대로 전문위원 검증을 거쳐 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HY2782는 hy 발효유 및 프로바이오틱스 전 브랜드에 사용하는 대표 균주다. 독자적 장기배양 기술을 적용해 담즙 및 위액에 강한 유산균으로 장내 생존율과 부착능력이 우수성을 자체 연구를 통해 확인했다. 지난해에는 HY2782가 함유된 액상 4종과 호상 5종 제품이 식약처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hy는 지난해 주력 B2B소재 2종에 대한 인증을 마쳤다. 체지방 감소 및 피부건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각각 hy랩스 팻슬림(Labs Fatslim)과 hy랩스 스킨케어(Labs SkinCare)다. 이번 인증으로 hy 보유 GRAS 인증 소재는 총 3종으로 늘었다.

hy는 보유 균주에 대한 국제 수준의 안정성 검증을 지속하면서 수입 의존성이 높은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자체 생산 원료 비중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이정열 hy 중앙연구소장은 “HY2782는 1971년 선보인 국내 최초 발효유 야쿠르트부터 사용됐던 균주로 기능성과 안정성이 오랜 시간 검증된 소재”라며 “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B2B 소재 경쟁력 기반으로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B2B 전용 브랜드 'hyLabs' 론칭 이후 사업 경쟁력을 꾸준히 높여왔다.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발굴과 함께 대량생산 시설인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를 증설했다. 최근에는 해당시설에 대한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FSSC22000) 인증도 마쳤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