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문해력 교육 강화 발표에 국어·한자 과목 인기

구몬학습 국어 과목 회원수가 지난 8월30일 문해력 강화 위해 국어 수업시간을 늘린다는 교육부 발표 이후 2주간(8월31일~9월13일) 직전 동기간(8월17일~8월30일) 대비 69%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구몬한자 회원수도 96% 늘었다. 구몬완전국어는 모든 학습의 기본이 되는 독해력 강화를 위한 커리큘럼으로 짜여졌다. 긴 지문을 빠르게 읽고 핵심을 파악하도록 ‘육하원칙에 맞춰 글을 이해하고 대답 찾는 능력 키우기’, ‘지시어가 가리키는 내용 파악하고 문장 해석하기’ 등의 문제로 구성됐다.
구몬한자는 교과서에 자주 나오는 한자어와 생활 속에서 자주 쓰이는 한자어를 익힐 수 있다. 총 18단계로 나뉘어져 유아부터 성인까지 한자 실력에 따라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구몬완전국어와 구몬한자는 종이학습지 외에도 AI(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진 스마트구몬으로 학습할 수 있다. 스마트구몬은 구몬 교재에 AI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학습지다.
◆‘핵심만 빠르게 수학이 쉬워진다!’…대교, 눈높이코어수학 출시

학습자가 쉽고 재미있게 수학 공부를 스스로 학습하도록 학습 교재를 구성, 단계별 계산 능력 훈련을 통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또 한주 동안 학습한 내용을 매주 형성평가를 통해 평가 및 진단, 학습자의 부족한 부분을 빠르게 파악하고 개념과 계산을 완전하게 학습하도록 돕는다.
◆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중학’에 뤼이드 AI 교육 기술 접목

검증된 AI 기술력을 중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에 적용한 최초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학생 개개인의 영어 문법 실력을 정밀하게 진단해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 ‘AI학습관 영어’는 문법 실력 진단부터 학습, 피드백, 모의고사까지 AI 개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진단평가’는 학생의 실력에 따라 각각 다른 10개 문항으로 출제해 학생의 현재 문법 수준을 정확히 분석한다.
이후 AI가 학습이 필요한 문법 강의와 문제 풀이를 추천하고, 학습 내용을 분석해 개인 맞춤 리포트와 피드백을 제시한다. 추가로 필요한 내용은 모의고사로 제공해 문법 실력을 완성시킨다.
◆바디프랜드, 직원 만족도 높이는 이색 사내 문화

매 명절 100명 이상의 직원이 고기, 수산물, 와인 등 주류, 홍삼, 햅쌀, 과일세트 등 추가 명절 선물 당첨의 행운을 얻는다. 이외에도 바디프랜드는 임직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행사들로 직원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 매년 6월 말 열리는 승진 축하 파티의 경우 승진자들은 출근길 레드카펫을 지나 1층 카페테리아에 마련된 포토월 무대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축하하기 위해 내려온 동료들과 승진의 기쁨을 나눈다.
패션팀은 2019년 F/W 시즌부터 매 시즌 바디프랜드만의 감성을 담은 유니폼, 오피스룩, 데일리룩을 공개한다. 또 중국 유학 경험이 있는 ‘중국통’ 직원을 사내 강사로 선임, 주 2회 초/중급 중국어 어학강좌를 실시 중이다. 헬스장에서는 출퇴근 및 점심시간을 활용해 PT, 필라테스 수업이 이뤄지며 대강당에서는 인문, 경제, 리더십,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 교육이 수시로 진행된다.
◆리테일앤인사이트, 2800개 지역마트서 할인받는 ‘토마토 하나카드’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토마토 솔루션 가맹점의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앱 결제 모두 3% (월 최대 5만원까지)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9월부터 11월까지는 ‘토마토앱’ 출시 기념으로 청구 할인 혜택 한도를 없애고 무제한 지원한다. 하나카드 무실적 회원 대상으로 ‘토마토앱’에서 사용 가능한 5만원 할인쿠폰 증정 행사도 진행 중이다. 카드 신청은 ‘토마토앱’에서 가능하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