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산책] 유한양행, 청소년 대상 과학진로체험 프로그램 外

공유
0

[제약바이오산책] 유한양행, 청소년 대상 과학진로체험 프로그램 外

◆유한양행, 청소년 대상 과학진로체험 프로그램

사진=유한양행.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사장 조욱제) 최근 동일여고와 미양고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버들과학진로캠프를 마쳤다. 지난 7월에는 숭의여고(동작구 소재)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유한양행은 코로나 시대 다양한 현장 체험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가 축소된 초·중·고등학생들을 위해 버들과학교실과 버들과학진로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7월과 9월, 서울시 고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버들과학진로캠프를 진행했다. 버들과학진로캠프에서는 온라인 연구소 견학 및 현지 과학교사들이 진행하는 과학실험, 유한양행 중앙연구소 연구원을 직접 줌(Zoom)을 통해 만나는 직업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생명공학과 등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청소년 멘토로 참여해 진학상담 및 진로 멘토링을 했고 대학생 멘토들 역시 현업 연구원들을 직접 만나며 직업 세계와 진로를 모색할 시간을 보냈다.

◆셀트리온, 장질환 환자 편의 개선 위한 ‘과장님 케어’ 앱 출시


사진=셀트리온.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은 4일 자체 개발한 장질환 관리 서비스 앱(APP) 출시를 통해 장질환 환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자체 보유한 바이오시밀러 제품군과의 시너지 모색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한 ‘과장님 케어’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Irritable Bowel Syndrome, 이하 IBS) 환자의 효과적인 질환 관리를 위해 출시한 모바일 앱이다.

▲질환의 증상 등 환자 상태 기록 ▲식단 및 복약 기록 ▲데이터베이스에 기초한 질환 추이 리포트 제공 ▲전문가 상담 등의 기능이 탑재됐다. 현재 ‘과장님 케어’는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됐다. 셀트리온은 ‘과장님 케어’를 비롯한 자체 개발한 앱의 사용 확대를 통해 염증성 장질환(IBD) 및 IBS 환자의 질환 관리에 적극 나서는 한편, 추후 서비스 고도화 과정과 데이터 축적을 거쳐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사업을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특히, 램시마 제품군(IV 및 SC제형), 유플라이마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서비스 모색에도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대웅제약, 태국서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 실시 및 IMCAS Asia 2022 참가


대웅제약의 IMCAS ASIA 2022 부스.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의 IMCAS ASIA 2022 부스.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27일 태국 방콕의 한 병원에서 현지 미용성형 의료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했다. 한국 연자들이 나보타에 대한 해부학 및 시술 노하우를 강의했으며, 이어 태국 연자들이 시술법을 시연하고 핸즈온 실습을 가졌다. 성공적인 나보타 시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어젠다들로 구성돼 참가자들은 시술법을 배우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7주년을 맞은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의 글로벌 최신 지견과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의료진의 시술 테크닉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이다. 대웅제약은 이번 클래스를 기점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해외 의료진 대상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할 예정이다.

또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IMCAS Asia 2022에 참여해 부스 전시, 심포지엄, 라이브 세미나 등을 개최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IMCAS Asia는 85개의 스폰서와 1800여명의 미용 및 성형의학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대웅제약은 국내 메이저 톡신 회사 중 가장 큰 규모의 부스를 운영했다. 대웅제약은 학회를 방문한 아시아 미용성형 의료진을 대상으로 나보타 시술을 위한 해부학 이론 및 시술법을 현장에서 전파했다.

◆휴온스그룹, 유튜브 채널 리뉴얼…고객 소통 강화


휴온스그룹 유튜브 채널 메인 페이지. 사진=휴온스그룹.
휴온스그룹 유튜브 채널 메인 페이지. 사진=휴온스그룹.
휴온스그룹이 최근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하고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섰다. 휴온스글로벌은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재미와 유용한 정보 등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했다. 리뉴얼된 유튜브 채널에는 △그룹 주요 소식 △건강 및 생활 상식 △기업 문화 △스포츠(당구, 골프 등) 이모저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휴온스글로벌은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섹션을 구분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해 고객 소통 강화에 노력을 기울였다.

◆유유제약, 美 안과학회에서 안구건조증 신약 파이프라인 홍보


안과 전문 언론과 인터뷰 진행하는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 사진=유유제약.
안과 전문 언론과 인터뷰 진행하는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 사진=유유제약.
유유제약이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된 미국 안과학회(AAO: American Academy of Ophthalmology) 연례 학술대회에서 안구건조증 치료 펩타이드 신약(프로젝트명: YP-P10)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는 KOL(키 오피니언 리더) 안과 의사를 대상으로 안구건조증 신약 파이프라인 YP-P10을 설명하고 다수의 글로벌 안과 전문 언론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AAO는 3만2000여명 안과 전문의가 가입된 전 세계 가장 큰 안과학회 중 하나다. 유유제약이 차세대 글로벌 블록버스터를 기대하며 개발하는 안구건조증 치료제YP-P10 임상 2상은 미국내 7개 병원에서 240명의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YP-P10은 합성 펩타이드를 활용한 바이오 신약으로 전임상시험을 통해 기존 약물 대비 우수한 항염증 효과를 확인했으며 항염증과 각막 손상 개선을 통한 근본적인 안구건조증 치료를 목표로 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