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제일제당, '12개월 상온 보관' 김치 유럽에 수출

공유
0

CJ제일제당, '12개월 상온 보관' 김치 유럽에 수출

발효제어기술 적용…"글로벌 김치 시장 공략 본격화"

비비고 썰은 김치. 사진=CJ제일제당이미지 확대보기
비비고 썰은 김치.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차별화된 발효기술로 개발한 수출용 전략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김치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 CJ제일제당은 장기간 상온에서 보관·유통이 가능한 수출용 비비고 썰은 김치를 유럽에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글로벌 소비자 입맛에 맞게 젓갈 없이 100% 식물성 원료로 담갔으며, 발효제어기술이 적용됐다. 발효제어기술은 국내에서 만든 김치가 수출국에 도착할 때까지 알맞은 숙성 정도를 유지할 수 있는 CJ만의 기술이다. 제품 산도와 조직감을 처음 상태로 유지해 해외 소비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비비고 썰은 김치는 발효제어기술을 적용해 상온에서 12개월간 보관과 유통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도착지까지 1달 이상 보관하기 때문에 발효가 된 상태로 현지에 도착할 수 밖에 없었다. 또 편의성과 현지 특성을 고려해 기존의 유리병·캔 형태가 아닌 소용량 파우치(포장 주머니)에 담았다.

신제품은 이달부터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영국등지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베트남, 미국, 일본 등 현지 생산이 가능한 국가에서는 제품 카테고리와 유통 경로 확대를 통해 비비고 김치의 시장 지위를 강화한다. 특히 시장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며 확고한 1위 지위를 굳힌 베트남 시장은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한 전초기지로 삼는다.

추후에는 동남아, 중동, 남미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자사 한국 식문화 세계화 경영철학에 맞춰 한국음식 대표주자인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ghan5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