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바이오 관계사 美서 총출동…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공유
0

SK 바이오 관계사 美서 총출동…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SK 바이오 나이트' 개최, 글로벌 사업 확장 위한 세일즈 나서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사진=SK바이오팜)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사진=SK바이오팜)
SK는 오는 1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포시즌스 호텔에서 SK 제약바이오 기업과 글로벌 파트너사, 투자회사 등 50여개사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하는 SK 바이오 나이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한국시간) 밝혔다.

이 행사에는 장동현 SK 부회장을 비롯해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요그 알그림 SK팜테코 사장, 김연태 SK 바이오투자센터장 등 SK의 제약바이오사업을 이끌어 나갈 새로운 경영진이 모두 참석해 미래 사업방향을 공유하고 투자자, 파트너들과 협력관계를 다지는 등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세일즈에 나선다.
SK바이오팜과 SK팜테코, SK바이오투자센터는 최근 글로벌 제약바이오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사업 기회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CEO 및 투자센터장을 신규 선임한 바 있다.

이날 SK는 김 센터장이 나서 합성의약품 중심 포트폴리오를 넘어 바이오의약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과 향후 방향을 설명한다. 이어 이 사장은 세노바메이트의 글로벌 시장 확대 현황과 SK바이오팜의 차세대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 구축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알림 사장은 SK팜테코의 사업 비전 및 경쟁력,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기업으로서 운영 방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SK는 이번 SK 바이오 나이트 개최를 계기로 바이오 분야 글로벌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미국을 비롯하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 협력과 투자 기회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김연태 sk바이오투자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그간 성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거점을 중심으로 바이오 사업 현지화를 통해 성장 기회를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