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안과·정형외과 찾아가는 무료건강검진 진행

공유
0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안과·정형외과 찾아가는 무료건강검진 진행

지역주민 40여명 대상으로 검진 및 상담 실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한림헬스프렌즈(사진=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한림헬스프렌즈(사진=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의 ESG 활동인 '한림헬스프렌즈'는 지난 25일 화성시 향남읍 향남시범한우물휴먼시아아파트 5단지에서 안과 및 정형외과 무료건강검진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검진은 화성시에서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지역을 선정했으며 교수·전공의·간호사·물리치료사·사회복지사·행정지원 등 6명의 의료지원단이 지역주민 40여명을 대상으로 안과와 정형외과 검진 및 상담을 제공했다.
안과 검진은 1차 시력검사, 2차 안압검사 및 사시유무 판별 등의 기초검사와 세극등현미경을 통한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유무 등의 정밀검사로 이뤄졌다. 이어서 정형외과 검진은 어깨 초음파를 통한 회전근개 상태 검사와 함께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굽은 어깨펴기 운동 등 맞춤형 물리치료 교육을 진행했다.

이성호 한림대동탄성심병원 병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앞으로 동탄지역 외 의료 소외지역에서도 찾아가는 무료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주민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할림헬스프렌즈는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활동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위해 설립됐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경기 서남부권 대표 대학병원으로서 코로나19로 인해 병원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