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산책] 동국제약,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 출시 外

공유
0

[제약바이오산책] 동국제약,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 출시 外

◆동국제약,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 출시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 제품 모습(사진=동국제약)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 제품 모습(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국내 최초 개별인정형 'L-아르기닌'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의 주원료인 L-아르기닌은 개별인정형 원료로써 하루 6000㎎ 섭취 시 '혈관 이완을 통해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해야 허가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나이아신, 비타민 B6 등이 함유됐다.

혈관은 노화될수록 내피세포가 산화질소를 분비하는 능력이 떨어져 혈관의 탄력성이 줄고 혈관질환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진다. L-아르기닌은 신체를 구성하는 20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로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 활성에 관여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혈행 개선뿐만 아니라 체내 에너지 생성 역할도 하는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해 혈관 내피세포 기능을 정상화 시키고 혈관 이완작용을 돕는다.

동국제약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2일 홈앤쇼핑에서 론칭방송을 진행한다. 또한 9일까지 자사 DK 샵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5000포인트 적립과 스마트스토어 즉시 할인 3000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 전국 52개 백화점 매장에서는 최대 23% 할인 이벤트를 28일까지 실시한다.

◆후다닥, 회원들과 힘 모아 아동복지후원금 기부

후다닥BI(사진=일동제약)
후다닥BI(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의 의료 정보 플랫폼 후다닥이 의료 전문가 회원들과 힘을 모아 아동 복지 후원금을 기부했다. 후다닥은 지난해 12월 말부터 이달까지 자사의 의료 전문가용 플랫폼인 '후다닥 의사'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사랑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회원이 이 캠페인에 참여해 보유 중인 마일리지를 기부하면 후다닥도 그에 상당하는 액수의 후원금을 동반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모인 후원금은 사회 복지 법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시설 아동 자립 지원 △기초 생활 수급 대상 아동 지원 △저소득층 아동 주거 환경 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화약품, 프리미엄 한방 감기약 '부채표 십신탕' 출시
부채표 십신탕 제품 모습(사진=동화약품)
부채표 십신탕 제품 모습(사진=동화약품)

동화약품이 프리미엄 한방 감기약 '부채표 십신탕'을 출시했다. 십신탕은 동의보감과 세종실록 등 각종 고서에 수재된 전통 깊은 한방 감기약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십여가지 신묘한 약재를 달인 탕이라는 의미로 11가지 생약성분을 담은 한방 감기약이다. 부채표 십신탕은 감기로 인한 몸살, 발열, 두통에 효과적이다.

감기몸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황, 생강, 자소엽, 백지, 해열작용이 우수한 갈근, 승마가 함유됐다. 두통 완화에 효과적인 향부자, 작약, 천궁 외에도 진피, 감초도 포함됐다. 케이스 디자인은 조선시대 임금의 의자인 어좌 뒤편에 놓여 이썬 일월오봉도를 모티브로 해 고급스러움을 표현함과 동시에 황금색을 추가해 프리미엄 제품임을 강조했다. 이 제품은 성인1회 1병을 하루 세 번 식전 또는 식간에 복용하면 되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