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국대, 국내 최대 규모의 ‘생명특성화대학’ 신설

공유
0

건국대, 국내 최대 규모의 ‘생명특성화대학’ 신설

[글로벌이코노믹=노정용기자] 건국대(총장직무대행 한성일)는 생명과학분야 단일 계열 중 국내 대학 최대 규모인 ‘생명특성화대학’을 신설한다.

건국대는 학사조직 특성화와 생명과학 계열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단과대학별로 흩어져 있는 바이오 관련 학과를 하나로 통합해 생명특성화대학을 신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본부대학의 특성화학부(생명공학전공)와 이과대학 소속 생명과학과를 통합해 ‘생명특성화대학’으로 새로 출범한다.

건국대는 융합생명공학, 시스템생명공학, 생명과학 등 3개 전공의 생명특성화대학 신입생을 오는 2013학년도에 처음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또 동물생명과학대학과 생명환경과학대학의 기존 관련 학과의 학제도 개편해 바이오산업공학과, 동물자원과학과, 보건환경과학과 등 생명과학 분야의 연구와 산업 흐름에 맞게 재편키로 했다.

3개 단과대학 12개 전공을 합쳐져 탄생한 생명과학대학부는 손기철 생명과학부총장이 총괄해 융합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공동연구 등 교육연구분야의 상호 협력을 증진하고 학문 분야간 시너지 효과를 강화할 계획이다.

생명과학대학부는 모집정원 445명 규모에 소속 전임 교수만 83명에 달해 생명과학분야 단일 계열로는 국내 대학 중 최대 규모다.
손기철 생명과학부총장은 “건국대는 생명과학계열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을 위해 학사구조를 개편했다”며 “생명과학대학부의 출범으로 유전형질인 DNA부터 기초분야연구 및 응용연구, 산업화에 이르기까지 융복합 학문 연구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