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북아시아지역 총괄책임자에 김진호 GSK 한국법인 대표 임명

공유
0

북아시아지역 총괄책임자에 김진호 GSK 한국법인 대표 임명



[
글로벌이코노믹=강은희 기자]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SK) 한국법인 김진호 대표이사(사진)가 GSK그룹 내 수석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SVP)으로 승진과 함께 북아시아 지역본부를 총괄하게 됐다.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연구개발 중심의 다국적 제약 및 헬스케어 기업인 GSK는 최근 글로벌 조직변경을 통해 아시아 지역을 크게 북아시아와 아시아태평양, 두 지역으로 나눠 운영키로 하고 북아시아지역 총괄책임자로 김진호 대표를 승진 발령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갈수록 중요하게 대두되는 신흥시장에서 GSK의 성장력을 강화하기 위한 효율적인 조직운영 차원에서 이뤄졌다. 문화적, 환경적으로 다양한 아시아 신흥시장에서 환자와 소비자들의 요구를 더 잘 이해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기 위한 것으로 특히 북아시아 지역의 전략적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별도의 지역본부를 운영하게 된 것으로 풀이된다.

김진호 대표는 아시아 제약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북아시아 국가들에 더욱 밀착되고 집중된 전략을 통해 장기적 성장을 주도해 나갈 인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 대표의 이번 임명은 그 동안 그가 보여준 뛰어난 경영능력에 대한 인정과 더불어 세계 제약시장에서 갈수록 높아지는 한국의 위상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김진호 대표는 전문경영인으로서 1997GSK 한국법인(당시 한국그락소웰컴) 대표로 부임한 이래 지난 15년 동안 회사를 15배 이상 성장시켰고, 2009년부터 지난 해까지 3년 연속 GSK를 국내에 진출한 다국적 제약사 가운데 매출 1위에 올려놓은 바 있다.


또 한국 제약시장의 강점과 전략적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본사에 알리기 위해 노력해 지난 2010년에 국내 1위 제약사인 동아제약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GSK 본사로부터 동아제약에 대한 대규모 지분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