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그룹, 창의적인 인재와의 만남…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 운용

공유
0

한화그룹, 창의적인 인재와의 만남…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 운용

대학생 대상 콘텐츠 크리에이터 분야… 15명 선발해 7주간 연수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생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향하는 한화 멤버십프로그램(Hanwha Membership Program, HMP)이 4기를 맞이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젊고 창의적인 인재들을 선발한다.

한화그룹은 지난 26일부터 1인 콘텐츠 제작자로 변신을 꿈꾸는 인재들을 선발·양성하는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지원을 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HMP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제작 능력을 갖춘 대학생이 향후 사회에 진출할 때 역량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하는 HMP 인재상의 기준은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으며 최신 콘텐츠 트렌드 분석능력, 다양한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 카드뉴스, 웹툰, 포토툰 등)의 창작(기획·제작·편집 등) 역량을 갖춘 대학생이다.

이번 응모를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은 여름방학기간인 7월4일부터 8월19일까지 총 7주간의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된다.

먼저 한화그룹 최고의 교육시설인 경기도 가평에 소재한 한화인재경영원에서 기초 입문교육과 비즈니스 매너, 팀빌딩 교육 등을 진행하며 이후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빌딩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한화생명의 Life+ 등 한화그룹 계열사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사례 교육 및 외부 전문 콘텐츠 제작사와 콜라보레이션 특강, 그룹 및 계열사 연계 프로젝트,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한 프로젝트 발표로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체계적인 과정을 제공한다.

과정을 우수하게 마칠 경우 향후 한화그룹 계열사의 연관업무 지원 시 가점이 배정된다. 실제로 HMP 1~3기 출신들이 한화그룹 계열사의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 직군에 입사해 근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주요 콘텐츠·미디어 회사에 진출하여 역량을 펼치고 있기도 하다.
전형일정은 이달 26일부터 6월 15일까지 3주간 한화그룹의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고 6월 20일 서류합격자가 발표된다. 이어 면접을 거쳐 6월29일 최종 합격자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7주간의 HMP과정을 실시한 뒤 8월말 최종발표 및 수료식을 끝으로 프로그램은 종료된다. 과정을 마친 뒤에도 한화그룹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리텐션 프로그램을 가동해서 장기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범 한화인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한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