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탄핵인용 朴 파면] 박사모, 태극기 들고 가자 헌재 앞으로!!

공유
2

[탄핵인용 朴 파면] 박사모, 태극기 들고 가자 헌재 앞으로!!

제11차 총궐기 대회에서 박사모가 태극기를 펼치고 행진하고 있다. 자료=박사모 홈페이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제11차 총궐기 대회에서 박사모가 태극기를 펼치고 행진하고 있다. 자료=박사모 홈페이지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이 인용된 가운데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가 헌법재판소에서 ‘축제(?)' 벌이겠다 밝혀 관심이 모아진다.

탄핵 심판을 이틀 앞둔 지난 8일 박사모 홈페이지에는 태극기 집회를 예고하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을 통해 박사모는 탄핵 심판 관련 논평을 발표하지 않는 대신 10일과 11일 양일간 헌법재판소근처에서 태극기 집회를 벌일 것이라고 예고했다. 박사모는 "문재인 씨가 말한대로 엄청난 사태가 벌어질 거"란 말도 덧붙였다.
이에 "탄핵 가자" "승리의 여신이 우리 곁으로 오길 바란다" "이 한 몸 바쳐 우리나라 살린다"는 등 탄핵 기각의 기대감과 결의를 표하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한편 지난 9일에는 헌법재판소 판결을 부정하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재판관이 8인으로 9인 정족수를 채우지 못했고, 이정미 권한대행의 퇴임 일자에 맞춘 주문형 심판이었으므로 위헌"이라고 주장했다. 그동안 박사모가 태극기 집회에서 했던 주장을 되풀이한 것이다.
오소영 기자 o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