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기부,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자’ 이벤트

공유
0

중기부,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자’ 이벤트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페이스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페이스북 캡처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모바일 직불결제(이하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QR결제 방식의 제로페이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이 막연히 사용하기 어렵다는 인식을 갖고 있어, 소비자들이 직접 결제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한 이벤트다. 현재 제로페이는 전국 가맹점 수가 16만개를 넘어섰고(4/10 기준), 결제실적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결제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공식 홈페이지의 ‘가맹점 찾기’ 혹은 네이버 지도에서 ‘제로페이’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다. 제로페이 사용을 위해서는 제로페이에 동참하고 있는 결제사업자의 앱 20개 가운데 하나를 이용하면 된다.

이벤트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에게 2019 KCON JAPAN(5/17~5/19·일본 지바현)을 관람할 수 있는 1일 입장권과 왕복항공권 및 숙박권을 제공한다. 1인 동반이 가능하다. 그밖에 2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0만원, 200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3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조재연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제로페이 결제는 소상공인분들께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무료로 KCON을 보러 갈 수 있는 기회”라며 “제로페이가 간편결제 시장에 조속히 안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