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평택시의회 이관우 자치행정위원장, 평택동부고속화도로 지산지구 관련 주민 간담회 개최

공유
0

평택시의회 이관우 자치행정위원장, 평택동부고속화도로 지산지구 관련 주민 간담회 개최

평택동부고속화도로 지산지구 관련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평택동부고속화도로 지산지구 관련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경기도 평택시의회는 이관우 자치행정위원장 주관으로 지난 22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평택동부고속화도로 지산지구 관련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강정구 부의장, 이병배 의원과 평택시 안전건설교통국장 등 관계공무원, 한라컨소시엄 및 동부고속화도로 지산지구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비대위 측은 평택북부지역 주민의 통행 편의를 위해 평택동부고속화도로 지산지구 진출입로 설치와 주거지역 통과 구간에 차량 소음 및 비산먼지 등을 방지하기 위한 방음‧방진터널 설치를 요구했다.

이에 평택시 관계자는 추가 사업비 등을 검토해 주민 편의를 위한 진출입로를 설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한라컨소시엄 관계자는 방음‧방진터널 설치 요구 구간은 소음 측정 시 법적 기준을 충족하므로 도로 준공 후 소음을 재측정하여 기준을 초과하는 구간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관우 자치행정위원장은 “집행부에서는 주민들의 요구 사항에 대해 보다 면밀하고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동부고속화도로 건설로 인한 지역 주민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성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wj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