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정부시, 비대면 2월 동장 정례회의 개최

공유
0

의정부시, 비대면 2월 동장 정례회의 개최

비대면 의정부시 동장 정례회의 중인 안병용 시장이미지 확대보기
비대면 의정부시 동장 정례회의 중인 안병용 시장
경기도 의정부시가 9일 비대면 2월 동장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흥선동 보도블록 교체, 녹양동 도로 아스콘 재포장, 신곡2동 전기차 충전소 설치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12건의 건의사항과 2건의 당면사항 등 총 14건의 동별 현안사항 보고 및 이에 대한 조치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 방역지원, 제설작업, 주민불편사항 해결에 노고가 많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코로나 장기화로 생업 현장에서의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의정부 제2차 재난지원금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신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동의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달라”며 당부했다.

회의를 주재한 황범순 의정부시 부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사건사고 예방과 생활불편사항 대처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란다”며 “특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설 명절 전 취약계층에게 신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진택 자치행정국장은 “설연휴 종합대책에 따라 사건 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고 보고해 주기 바라며,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현안사업이 시민들에게 홍보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의정부시는 현장행정 중심의 동장회의를 통해 지역에서 발생하는 민원을 해결하고 시의 현안업무 공유하는 협업·소통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장선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ight_hee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