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영대 '학교 2021' 하차, KBS 유감 "동의한 적 없다"

공유
0

김영대 '학교 2021' 하차, KBS 유감 "동의한 적 없다"

김영대가 15일 KBS 새 드라마 '학교 2021'에서 하차 소식을 전했다. 사진=SBS이미지 확대보기
김영대가 15일 KBS 새 드라마 '학교 2021'에서 하차 소식을 전했다. 사진=SBS
배우 김영대가 드라마 '학교 2021'에서 하차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KBS 측이 유감이라고 밝혔다.

KBS '학교 2021' 측은 15일 "김영대 배우는 출연계약서를 체결하고 주요 연기자 미팅, 대본연습 등에 참석하며 7월 첫 촬영 준비를 하던 중 최근 소속사에서 제작진과 상의 없이 갑작스럽게 하차의사를 표시한 바 있다"며 "제작사와 KBS는 김영대 배우의 하차에 동의한 적 없으며 원만한 합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프로그램 제작진과 공식적인 논의 없이 하차 기사와 동시에 타 프로그램 출연 기사가 나간 부분은 유감스럽다"며 "추후 최종 결과를 알려드리겠다"고 전했다.

이날 김영대는 KBS 2TV 새 드라마 '학교 2021'에서 하차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울러 tvN 새 드라마 '별똥별' 출연을 제안받고 논의 중이라고 알려졌다.

김영대의 소속사 아우터코리아 측은 15일 뉴시스에 "김영대가 드라마 '학교 2021'에서 하차한 게 맞다"고 밝혔다.

'학교 2021'은 KBS의 '학교' 시리즈로 입시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아이들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이다. 모호한 경계에 놓인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을 그리며,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앞서 '학교 2021'은 김영대를 비롯해 김요한, 조이현, 황보름별이 주연으로 발탁됐다고 밝힌 바 있다. 김영대는 극 중 사연을 지닌 전학생 '정영주' 역으로 김요한이 연기하는 '공기준'과 비밀스러운 과거를 공유한 인물로 출연할 예정이었다.

한편, 김영대는 현재 SBS 인기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에서 주석훈 역으로 출연 중이다.

노훈주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