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림픽] 루마니아 자책골로 전반전 1-0 승리…이온 게오르게 경고누적 퇴장

공유
0

[올림픽] 루마니아 자책골로 전반전 1-0 승리…이온 게오르게 경고누적 퇴장

25일 오후(현지시간) 일본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 대한민국과 루마니아의 경기, 황의조를 마크하던 루마니아 마리우스 마린이 자책골을 넣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5일 오후(현지시간) 일본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 대한민국과 루마니아의 경기, 황의조를 마크하던 루마니아 마리우스 마린이 자책골을 넣고 있다. 사진=뉴시스
2020 올림픽 조별리그 첫 승리에 도전하는 김학범호가 루마니아의 자책골에 힘입어 전반전을 1-0으로 마쳤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 축구 대표팀은 25일 일본 이바라키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축구 B조 조별리그 2차전 루마니아와 경기를 자책골에 힘입어 리드를 잡고 마쳤다.
한국은 4-2-3-1 진영으로 골키퍼에 송범근, 수비에 강윤성, 박지수, 정태욱, 설영우, 미드필드는 원두재, 정승원이 배치됐다. 공격 2선은 엄원상, 이동경, 이동준, 최전방에 황의조가 섰다.

루마니아는 3-4-3 진영으로 골키퍼에 아이오아니, 수비는 파슈카누, 마린, 기처, 미드필드는 보보크, 치오바누, 둘카, 게오르게, 공격은 도브레, 가네아, 세페르가 출전했다.

전반 11분 황의조의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전반 24분 정태욱의 헤더는 골대 위로 넘어갔다.

전반 27분 골이 터졌다. 이동준이 올린 크로스를 마린이 걷어내려다 뻗은 발에 맞게 그대로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 김학범호의 대회 첫 골은 자책골로 만들었다.

아찔한 실수도 있었다. 전반 32분 송범근이 백패스 된 공을 손으로 잡아 간접프리킥이 주어졌다. 다행히 송범근이 상대 슈팅을 막아 실수를 만회했다.

한국은 전반 37분 정승원의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전반 39분 원두재의 슈팅은 골대 옆으로 벗어났다.
한국은 전반 막판 게오르게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해 수적 우위를 잡고 전반을 마쳤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