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시교육청, ‘최소 학업성취수준 보장 교수·학습 지원 자료집’ 개발·보급

공유
0

광주시교육청, ‘최소 학업성취수준 보장 교수·학습 지원 자료집’ 개발·보급

고교학점제 대비 학생 이수 지도 길잡이

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고 학생 맞춤형 책임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인천광역시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최소 학업성취수준 보장 교수·학습 지원 자료집’ 3종을 개발해 관내 전체 고등학교에 보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3개 시도교육청 교육전문직원들과 해당과목별 교원들이 공동으로 고등학교 일반 선택 과목인 수학Ⅰ, 독서, 영어 독해와 작문 등 총 3개 과목을 대상으로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개발했다.
특히 자료집은 수학Ⅰ, 독서, 영어 독해와 작문을 지도할 때 과목별로 학점 취득을 위한 이수, 미이수의 기준인 학업 성취율 40% 달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문항을 담고 있다.

또, 학업 성취율 40%를 달성하지 못해 미이수할 것으로 예상되는 학생을 예방 지도하거나 실제 미이수 학생이 발생할 때 해당 학생을 지도하기 위한 교수·학습 자료도 담고 있다.

2025년에 고교학점제가 본격 도입될 때 현장 교사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과목 지도 시 미이수 학생을 예방하거나, 실제 발생했을 때 지도할 수 있는 자료다.

이번에 개발·보급하는 3개 과목 최소학업성취수준 보장 지원 자료는 고교학점에 도입을 앞두고 현장 교원들의 수업 및 평가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자료로 평가받고 있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백기상 과장은 “2025년 고1 신입생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이수·미이수 제도 안착을 위해 현장 선생님들이 최소 학업성취수준 보장 지도를 준비하는 데 이번 자료가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최소 학업성취수준 보장 지도를 위해 다양한 자료를 개발해 보급함으로써 고교학점제 본격 시행에 대비하고,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