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 광주시 ‘오포읍 행정구역 개편안’ 최종 승인

공유
0

경기 광주시 ‘오포읍 행정구역 개편안’ 최종 승인

광주시‘오포읍 행정구역 개편안’ 최종 승인 구분도 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시‘오포읍 행정구역 개편안’ 최종 승인 구분도
"내부 조직개편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 광주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오포읍 행정구역 개편에서 오포읍을 폐지하고 7개 법정동을 설치하는 건을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오포읍의 대규모 공동주택 개발 등으로 인한 인구 증가에 따른 행정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행정․복지서비스 적시 제공을 통한 주민편익 향상을 위해 ‘오포읍 행정구역 개편’을 추진해왔다.

지난해 6월 ‘오포읍 폐지 및 7개 법정동 설치를 경기도를 경유하여 행정안전부에 신청한 이후 7개월 만에 행안부에서 7개 법정동 설치를 최종 승인해 내부 조직개편도 순차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법정동 승인에 따라, 광주시는 현 오포읍을 폐지하고, 해당 법정동을 관할하는 4개 행정동인 (가칭)오포동(고산동, 매산동, 추자동), 매양동(매산동, 양벌동), 신현동, 능평동을 신설할 계획이며, 행정동 명칭은 주민의견 수렴 후 확정할 예정이다. 또한 임시청사 등을 확정하고, 조례 개정 및 각종 공부 정리 등의 행정절차를 진행한 후 9월 경 임시청사를 개청한다.

신동헌 시장은 “행정절차를 차질없이 준비하여 빠른 시일 내에 임시청사를 개청하여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1개 읍 폐지 및 4개의 행정동 신설로 2읍 4면 10동 체제로 조직 개편될 예정이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