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시 주민참여 예산제안 공모사업... 예산 75억 내년도 반영

공유
0

성남시 주민참여 예산제안 공모사업... 예산 75억 내년도 반영

이미지 확대보기
"시민들 누구가 공모에 참여할수 있다."

경기도 성남시가 오는 5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75억 상당 예산을 내년도에 반영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 분야는 50억원의 예산을 편성하는 시 단위 정책사업과 25억원(50개 동별 5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하는 동 단위 지역사업이다. 시 단위 정책사업은 사회복지·보건·문화·교육·체육·도로·교통 등의 분야에서 시 전체 또는 3개 동 이상에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제안받는다.

동 단위 지역사업은 50개 동별 해당 동에만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제안받는다. 소규모 시설사업, 환경개선 사업, 마을·자치 공동체 사업 등이며, 시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구·동 예산담당 부서에 비치한 제안서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야 할 사업 내용을 적어 팩스 등으로 보내면 사업추진 부서별 검토 이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50개 각 동 지역회의의 심의 과정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한다.

지난해 시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로 '어두운 횡단보도 건널목에 LED 간판 설치', '성남시 자율방범대 순찰차량 응급장비 비치' 등 187건의 사업, 총 59억원을 2022년도 예산을 반영했다. 주민참여예산 제안 접수는 상시 이뤄지며, 6월 이후 접수분은 오는 2024년 예산 반영 심의 대상으로 넘긴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