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시, 마을 만들기 사업 7개분야 공모

공유
0

성남시, 마을 만들기 사업 7개분야 공모

이미지 확대보기
"마을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참여하세요."

경기도 성남시가 주민과 함께 만드는 ‘2022년 마을만들기 사업’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주민제안 일반공모 5개분야 ▲마을만들기 활동 단계에 따라 공동체 형성, ▲성장, ▲지속, ▲네트워크, ▲공간조성와 마을의 비전을 수립하고 구체화하는 ‘주제공모’, 동 단위 공동체가 주민 자치 경험을 통해 발굴한 마을 의제를 실행하는 ‘기획공모’ 7개 분야다.

시는 지원 유형에 따라 사업 시행 공동체에 200만~2000만원을 지원한다. 전체 사업비는 4억 9000만원(도비 8000만 원 포함) 규모다.

공모 신청은 일반공모의 경우 16일부터 18일까지이며, 기획공모사업은 오는 3월 16부터 3월 18일 까지다. 주제공모사업은 오는 3월 2일부터 3월 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마을만들기 예산 편성 기준에 활동비 비목이 추가돼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공동체의 대표자 또는 실무자 1인에게 활동비(1일 최대, 5만원한도)를 지급한다.

공동체가 마을 의제를 구체화하고 사업계획을 수립해 공모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턴트 맞춤형 컨설팅도 지원한다. 공모 심사 과정은 주민참여형 상호 평가로 진행된다.

전문가와 참여 공동체가 직접 심사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선발된 공동체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제안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성남시에 거주하고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공시공고게시판)와 성남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이메일 또는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