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최대 1000만원 지원

공유
0

성남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최대 1000만원 지원

이미지 확대보기
"도시재생기업 특성화 사업 아이디어 없나요?"

경기도 성남시는 오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도시재생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역공동체 발굴·활성화에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총 6000만원을 투입한 사업에 13개 사업을 선정하여 최대 지원금은 1000만원이다.

대상 지역은 ▲도시재생사업 지역인 태평2·4, 단대논골, 산성대로, 수진2, 은행2 ▲맞춤형 정비 구역인 태평2, 태평4, 수진2(1단계), 단대동 등 9곳이다. 공모는 프로그램 사업형과 거점시설 연계형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프로그램 사업형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 기록 보관(아카이빙), 지역주민이 같이 쓰는 부엌·카페·도서관 등의 공유경제와 문화행사, 생활환경 개선, 비대면(언택트) 자원순환, 기후변화 대응 4차산업 등에 관한 도시재생사업을 제안받는다.

거점시설 연계형은 유휴공간이나 주요 지점의 시설 개선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거점 공간을 활용한 도시재생기업(CRC) 특성화 사업 아이디어를 찾는다.

공모 참여 자격은 대상 지역에 사는 5명 이상의 주민 모임, 성남지역 비영리 민간법인·단체, 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등이다.

참여하려면 성남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 있는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기한 내 성남시 도시재생지원센터(수정구 탄리로59 수정커뮤니티센터 1층)에 직접 내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