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 학생 주도 온라인 예술 공감터 열어

공유
0

경기도교육청, 학생 주도 온라인 예술 공감터 열어

24일 초·중·고 학생이 기획하고 예술 활동으로 만든 온라인 예술 공감터 운영

▲ 경기도교육청, 학생 주도 온라인 예술 공감터 열어이미지 확대보기
▲ 경기도교육청, 학생 주도 온라인 예술 공감터 열어
"경기도교육청TV에서 시청하세요."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학생 주도 예술 활동을 통한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온라인 예술 공감터를 구축해 운영한다.
온라인 예술 공감터는 학교에서 운영하는 예술 관련 수업, 동아리, 전시회 등 학생 예술 활동을 온라인으로 넓혀 학생 예술 활동 기회 확대와 예술 교육 활성화를 위해 도교육청이 마련한 것이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학생 주도로 예술 활동 등을 기획하고 온라인 예술 공감터에 참여할 초 15교, 중 8교, 고 5교, 특수 2교 등 총 30교를 선정해 영상을 제작하도록 촬영 전문 업체와 연계해 지원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영상은 자화상 그리는 미술 수업, 풍물놀이, 오케스트라, 밴드, 연극 등 동아리 활동, 학교 예술 공감터 소개 등 총 31편이며 유튜브 채널 경기도교육청TV를 통해 누구든지 시청할 수 있다.

도교육청 정재아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온라인 예술 공감터는 학생들이 함께 즐기고 나누며 표현하는 예술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예술 공감터를 통해 학생 주도 예술 활동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종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idwhdtlr78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