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악취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과학적 악취관리

공유
0

이천시, 악취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과학적 악취관리

이천환경사업소 악취모니터링 현황
이천환경사업소 악취모니터링 현황
"악취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

경기도 이천시가 수십 년 동안 골머리를 앓았던 갈산동 이천환경사업소 악취 문제를 해결하여 주민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있다.
이곳 사업장은 그동안 악취 방지시설 개선에도 불구하고 악취 민원이 지속되어 민원이 끊이질 않아 대책마련이 시급했었다.

특히 시는 보다 강도 높은 악취근절 대책 수립·시행을 위해 사업장 내 악취방지시설을 대폭 추가 설치(3대 12억 원, 재원: 한강수계관리기금 주민지원사업)하고, 악취발생 취약시간(야간)대 악취측정 지도점검 강화 등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노력에 심혈을 기울여 민원을 해결했다.

이번 상시 악취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은 황화수소, 암모니아 등 대표적인 악취유발 물질과 기상(풍향, 풍속, 온도, 습도) 현황 등 24시간 측정분석 할 수 있는 첨단시스템이 완료되어 악취발생 지점의 원인물질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악취저감 계획 수립 및 지도 ․ 점검 업무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어 기존 방식보다 더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과학적인 시스템 관리를 마련했다.

시는 관계자는“악취근절을 위해 지속적인 악취배출 사업장 지도 ․ 점검과 종합적 상시 악취감시모니터링시스템 운영 등으로 인접 주민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