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미래사회포럼 제10기 입학식' 참석

공유
0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미래사회포럼 제10기 입학식' 참석

"포럼 통해 사회 전반 깊게 사유하고 통찰하길"

▲ 장현국 의장, ‘미래사회포럼 제10기 입학식’ 참석이미지 확대보기
▲ 장현국 의장, ‘미래사회포럼 제10기 입학식’ 참석

"더 큰 내일을 준비하는 노력에 깊은 존경을 표합니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난 24일 오후 수원 파티움하우스에서 열린 ‘미래사회포럼 제10기 입학식’에 참석해 사회 전반에 대한 깊은 사유와 성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포럼에는 경인일보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배상록 미래사회포럼 이사장과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인 허원 경기도의회 의원,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장 의장은 이날 행사에서 축사를 통해 미래사회포럼 제10기 원우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포럼의 역할과 방향성을 시사했다.

그는 “우리가 진정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탐구하기 위해선 더 큰 통찰과 혜안이 필요하다”며 “여러분들은 빠르게 전환되는 사회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시각과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미래사회포럼에 참가하셨을 줄로 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포럼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어제와 오늘, 내일에 대해 통찰하고 사회 전반에 대해 더 깊게 사유하며 성찰할 수 있으리라 여긴다”며 “끊임없이 정진하며 더 큰 내일을 준비하는 노력에 깊은 존경을 표하며 성취가 있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이날 미래사회포럼은 경인지역 오피니언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 과정 개발 및 보급’ 등의 사업을 실시하는 단체다.

2015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말 9기까지 총 503명의 원우가 교육을 수강했다.


양종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idwhdtlr78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