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권재형 의정부시장 예비후보 "시민이 주인인 의정부 만들 것"

공유
0

권재형 의정부시장 예비후보 "시민이 주인인 의정부 만들 것"

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소속 권재형 경기도의원이 “시민이 주인인 의정부시를 만들겠다”며 의정부시장 후보로 출마를 선언했다.

권 후보는 28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슈가 되고있는 도봉 운전면허시험장 장암동 이전, 고산 복합문화융합단지 내 물류센터 조성, 공공 하수처리장 민영화, 쓰레기 소각장 민영화, 신곡동 체육공원 그리고 7호선 노선변경 대안 등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많다”면서 “도봉 운전면허시험장 이전은 즉시 협약을 해지하고 고산 물류센터 백지화 추진과 공공 하수처리장 및 쓰레기 소각장 민영화 문제와 신곡동 체육공원, 7호선 노선 변경 대안 등에 대해서는 시의회와 공조해 철저한 재검증을 통한 합리적인 결정을 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북도 신설이야말로 우리 의정부의 미래를 보장할 것”이라면서 “의정부시민과 시의회, 전문가와 함께 경기북도 신설이 성사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권 의원은 시민이 행복한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를 만들겠다며 ▲의정부시청 시민 공유 공간화 조성 ▲8호선 의정부 연장(의정부~남양주) 적극 추진 ▲GTX-C 조기 착공 추진 ▲의정부 경전철(흥선~녹양)연장 추진 ▲주민 맞춤형 노선버스 준공영제 실시 ▲회룡IC 개설 조기 추진 ▲민락-고산 지구 연결 도로 추진 ▲노선버스 차고지 확충 및 공영 화물주차장 설치 추진 ▲주한 미군 공여지 내 국가 주도 산업단지 조성 등을 주요 공략으로 내세웠다.

주민들은 "8호선 의정부 연장(의정부~남양주) 적극 추진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장선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ight_hee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