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의회 방재율 의원, 장애예술인지원센터 설립 토론회 참석

공유
0

경기도의회 방재율 의원, 장애예술인지원센터 설립 토론회 참석

“장애예술인 지원센터가 장애 예술인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 토론회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 토론회 모습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은 지난 24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경기도 정책토론 대축제- 경기도 장애예술인지원센터 설립 관련 토론회'에 참석했다.
방재율 위원장은 "장애인 지원정책은 당사자의 의사를 존중해,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과 생애주기에 따른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지원이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제공되어야 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인간다운 삶의 영위에 이바지해야 한다” 며 “장애 예술인을 위한 지원도 이러한 원칙과 목적에 입각해 정책이 추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장애인복지법을 비롯한 각종 제도를 통해 장애인 차별을 없애고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있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 토론회가 장애 예술인 지원을 위한 수준 높은 의견들을 모아내고 공론화함으로써, 장애예술인 지원센터가 장애 예술인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경기도 장애 예술인들의 예술적 성취와 복지증진을 위한 제도적 ·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양종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idwhdtlr78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