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덕수 총리 "대통령 정점 규제혁신 전략회의 만들어야"

공유
0

한덕수 총리 "대통령 정점 규제혁신 전략회의 만들어야"

취임 2일째 세종청사서 경제전략회의 주재

한덕수 국무총리(왼쪽)가 22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경제전략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한덕수 국무총리(왼쪽)가 22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경제전략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는 22일 "대통령을 정점으로 하는 규제혁신 전략회의 같은 것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경제전략회의를 주재한 한 총리는 모두발언에서 "이번이야말로 마지막 기회다 생각하고 규제의 혁신에 정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한 총리는 취임 이튿날이자 휴일인 이날 처음으로 경제·산업 관련 부처 장관들을 모아 이 회의를 열고 규제 혁신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한 총리는 규제혁신 전략회의를 제안하면서 "적어도 2개월에 한 번씩은 대통령이 규제 개혁의 최종적인 결정을 하는 체제로 가야 한다"고 말했다. "총리실과 내각은 그 최종적인 결정을 뒷받침하는 각 분야의 덩어리 규제를 과감하게 들어내서 혁신 방안을 만들고 추진해 나가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통령께서 책임총리제, 내각의 책임제, 각 부 장관의 책임제 형태로 운영하시겠다고 여러 번 선언하셨다"며 내각의 책임과 역할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안덕근 산업부 통상교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상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rinebo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