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호선·신림선 더블 초역세권 '신림역 헤센 더 스타' 6월 오픈 예정

공유
1

2호선·신림선 더블 초역세권 '신림역 헤센 더 스타' 6월 오픈 예정

"풍성한 주거생활을 누리세요."

신림역 초역세권을 누리는 주상복합단지 ‘신림역 헤센 더 스타’가 6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신한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신림역 헤센 더 스타’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18층,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48~68㎡ 99실, 공동주택 공급 52~75㎡ 29세대 등 총 128세대와 상가로 구성된다.

‘신림역 헤센 더 스타’는 서울지하철 2호선 신림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신림역은 경전철 신림선 개통이 2022년 5월 28일로 확정되어 더블역세권 수혜까지 기대된다. 이에 따라 서울 강남역과 여의도 등 강남북 주요 업무지구로 쉽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도보 생활권 내 복합쇼핑몰을 비롯해 쾌적한 산책로와 공원까지 품고 있어 높은 주거 만족도가 예상된다.

신림역 초역세권 ‘신림역 헤센 더 스타’, 강남북 직주근접 핵심입지로 직장인 수요 흡수

‘신림역 헤센 더 스타’는 편리한 교통과 탄탄한 생활 인프라, 개발호재까지 두루 갖춘 주상복합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신림역 헤센 더 스타’는 신림역과 가까운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신림역을 통하면 강남, 여의도, 구로, 가산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한 만큼 수월한 출퇴근 여건이 마련돼 있다. 남부순환로와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등도 가까이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도 편리하다.

이와 함께 신림역은 경전철 신림선이 예정되어 더블역세권 수혜까지 기대된다. 신림선은 여의도 샛강역에서 신림역을 거쳐 관악산(서울대)까지 잇는 철도 사업으로, 오는 28일 개통을 앞두고 있다. 강남권뿐만 아니라 여의도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강남북 지역 직장인 배후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되는 대목이다.
서울 핵심 인프라를 누리는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롯데백화점(관악점), 롯데시네마(신림점), 타임스트림, 르네상스 쇼핑몰, 신림역 별빛거리 먹자골목 등 각종 쇼핑문화시설이 가까이 자리한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에 상도근린공원과 보라매공원, 도림천 산책로 등 풍부한 자연녹지를 확보하고 있어 쾌적하다. 이밖에 보라매병원, 양지병원과 관공서 등도 가까워 입주민들은 편리하고 풍성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호재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관악구는 지난해 ‘신림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용역에 착수하며 본격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신림지구중심 재정비 사업은 약 50만㎡ 부지 신림역 일대의 상업·문화 기능을 강화하고, 경전철 신설 역세권 주변을 근린상업중심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 담겼다. 재정비 사업을 통해 신림역 일대는 서울 서남권 신성장 중심축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