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권양숙, 김건희에 "영부인 역할에 충실해달라"

공유
1

권양숙, 김건희에 "영부인 역할에 충실해달라"

봉하서 1시간 30분 환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13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에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에 참배한 뒤 권양숙 여사를 예방,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13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에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에 참배한 뒤 권양숙 여사를 예방,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 1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여사와 권 여사의 환담은 이날 오후 3시부터 1시간 30분가량 이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권 여사는 사저 현관까지 나와 웃으며 김 여사를 맞이했다.

김 여사는 환담에서 "노 전 대통령이 살아계셨다면 '너(윤 대통령)는 통합의 대통령이 돼라'고 말해주셨을 것 같다"면서 "국민통합을 강조하신 노 전 대통령을 모두가 좋아했다"고 말했다.

권 여사는 김 여사에게 "몸이 불편해 (윤 대통령) 취임식에 가지 못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정상의 자리는 평가받고 채찍질을 받을 수밖에 없다. 많이 참으셔야 한다"고 조언했다.

권 여사는 김 여사에게 "먼 길을 찾아와줘 고맙다"면서 "영부인으로서 많은 고민과 준비를 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자 김 여사는 "자주 찾아뵙고 가르침을 듣겠다"고 말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