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尹 정부 대통령실, 잇따른 '사적채용'에 논란

공유
0

尹 정부 대통령실, 잇따른 '사적채용'에 논란

김건희 여사 수행원 2명, 과거 코바나컨텐츠 근무
대선과정 논란된 황모씨, 시민사회수석실에서 채용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대통령실이 과거 윤석열 대통령의 캠프 관계자와 김건희 여사의 코바나컨텐츠 출신들을 채용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적채용'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대통령실이 과거 윤석열 대통령의 캠프 관계자와 김건희 여사의 코바나컨텐츠 출신들을 채용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적채용'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의 대통령실이 잇따른 사적채용 논란으로 도마 위에 올랐다. 김건희 여사의 과거 회사 직원들이 대통령실 직원이었다는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윤 대통령의 지인 자녀가 대통령실 행정관으로 근무 중이라는 논란이 불거진 것이다.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대선 시절 수행원으로 활동했던 지인 황모씨의 아들이 현재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으로 근무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황씨는 인사 검증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윤 대통령의 취임 직후부터 계속 근무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앞서 윤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 역시 최근 경남 김해 봉하마을 방문과정에서 수행원 2명이 과거 코바나컨텐츠에서 일했다는 사실이 드러나 '사적채용' 논란이 불거졌다.

현재 시민사회수석실 청년정책을 맡고 있는 것으로 황모 행정관은 강원도 동해에서 전기공사 업체를 운영 중인 황아무개 사장의 아들이다. 황 사장은 윤 대통령과 오랜 기간 친분을 유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황 행정관은 지난해 3월 윤 대통령이 대선 출마를 결심하며 검찰총장직에서 사퇴했을 당시부터 윤 대통령과 김 여사 지근거리에서 수행원 역할을 맡아 대외일정을 맡아왔다.

특히 윤 대통령은 황씨 부자와의 관계 때문에 건설사와의 유착관계가 대선과정에서 논란이 되기도 했다.

관련 의혹에 대해 윤 대통령의 캠프 측은 황씨의 존재를 부인했다. 당시 관련보도에 나섰던 시사저널에 따르면 캠프 측은 "캠프 내 특정인물의 직책에 대해 확인해드리기 어렵다"고 밝힌 바 있다.

잇따른 사적채용에 대해 대통령실은 발끈하는 모양새다. 대통령실 측은 "시민사회수석실에는 대선캠프에서 활동했던 인사들이 여럿"이라며 "업무상 필요에 의해 채용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종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ojy7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