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스킬강화 프로그램 개최

공유
0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스킬강화 프로그램 개최

‘직무·상황·인성 면접, 한번에 OK~!’

이미지 확대보기
광주여대(총장 이선재)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윤정)는 간호학과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4일 시행된 프로그램은 취업스킬을 강화하기 위해 ‘직무. 상황. 인성 면접, 한번에 OK~!’라는 주제로 취업처를 고려한 맞춤형 실전 모의 면접으로 시행했으며, 채용 과정과 방향을 점검해주는 등 취업 성공을 위한 밑거름을 제공하고 면접별 주요 질문과 답변 주의사항 컨설팅을 통해 자신감 배양과 이미지 관리를 위한 기회가 되었다.
올해는 미래보건 교육원 소속인 전직 간호부 채용 담당자 4명을 면접관으로 모셔, 병원별 채용 절차와 실무 중심 문답으로 실전 면접을 대비했고 진심어린 조언과 피드백으로 면접의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어서 재학생의 참여 열의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장 김윤정은 “광주여대 간호학과는 매년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꾸준히 간호사로서의 첫 발을 내딛고 있다. 앞으로도 취업 의지를 다지고, 자신의 미래를 꿈꿔 나갈 수 있도록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는 방학 중에도 취업 역량 강화를 지속할 수 있도록 취업 박람회 탐방과 전문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