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 계양구 마을주택관리소, 집수리 기본교육 수강생 모집

공유
0

인천시 계양구 마을주택관리소, 집수리 기본교육 수강생 모집

오는7일부터 20일까지 계양구 거주자 신청



계양구는 7일부터 집수리기본교육 수강생모집을 한다. (사진=계양구)이미지 확대보기
계양구는 7일부터 집수리기본교육 수강생모집을 한다. (사진=계양구)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 서비스 자원봉사자 양성과 주민들의 자활 수리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2022년 마을주택관리소 집수리 기본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마을 주택관리소는 2020년 5월 20일 개소 이후 집수리 기본교육 3회, 심화교육 1회를 실시했으며 기본교육 32명과 심화교육 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또, 교육 수료생과 함께 도배, 장판, 전기 시공 등 약 110건의 집수리 활동을실시하며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왔다.

이번 집수리 기본교육은 관내 거주하는 2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각종 공구사용방법과 도배, 장판, 전기배선, 타일 시공법 등을 교육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은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방문, 우편(효서로 137, 3층 마을 주택관리소 및 계양구청 4층 건축과), 이메일 접수(kjjljh1@korea.kr)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교육 이후에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여, 마을주택관리소의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