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고물가 대응 비상물가안정TF 가동

공유
0

안산시, 고물가 대응 비상물가안정TF 가동

지난 17일 안산시청 1회의실에서 열린 첫 회의에서 시는 물가상승 중점 관리대상으로 농·축·수산물 및 개인서비스요금 등 서민생활과 밀접한 총 32개 품목을 선정하고, 수시로 인상률을 조사해 중점관리하기로 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7일 안산시청 1회의실에서 열린 첫 회의에서 시는 물가상승 중점 관리대상으로 농·축·수산물 및 개인서비스요금 등 서민생활과 밀접한 총 32개 품목을 선정하고, 수시로 인상률을 조사해 중점관리하기로 했다. 사진=안산시
경기도 안산시는 고물가 대응을 위해 비상물가안정TF를 구성하고 물가 안정을 위해 총력대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비상물가안정TF는 김대순 부시장이 총괄 단장을 맡아 6개 분야 17개 부서로 구성돼, 분야별로 물가 안정을 위한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지난 17일 안산시청 1회의실에서 열린 첫 회의에서 시는 물가상승 중점 관리대상으로 농·축·수산물 및 개인서비스요금 등 서민생활과 밀접한 총 32개 품목을 선정하고, 수시로 인상률을 조사해 중점관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상·하수도 요금, 종량제봉투 가격 등은 동결 기조를 유지하고, 교통요금 및 전·월세, 학원비 등의 변동율도 관찰해 물가 안정에 총력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주민들은 "시의 적극적인 물가대책은 서민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순 부시장은 “급격한 물가 인상으로 서민들의 부담과 고통이 커지고 있는 만큼, 분야별 물가 안정 대책을 추진해 시민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