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권재 오산시장, 공직자 대상 민선 8기 정책방향 설명

공유
0

이권재 오산시장, 공직자 대상 민선 8기 정책방향 설명

이권제 오산시장, 이권재 오산시장, 10월 월례조회서 민선 8기 정책방향 설명이미지 확대보기
이권제 오산시장, 이권재 오산시장, 10월 월례조회서 민선 8기 정책방향 설명
이권재 경기도 오산시장은 10월 월례조회를 개최하여 공직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시정 주요정책 방향과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시장은 △시민이 풍요로운 혁신경제도시 △시민이 즐거운 복합문화도시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 △시민이 편안한 행정수범도시 4대 시정방침을 바탕으로 구성된 민선 8기 전반적인 주요 공약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 시장은 “민선 8기를 오산시 경제 회생의 원년으로 삼겠다. 무분별한 재정 긴축이 아닌 선택과 집중에 따른 긴축 정책을 추진할 것이다"며 “잘못된 원인을 찾고 다시 반복되지 않기 위해 지난 반성에서 성공을 배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퍼주기식 사업을 멈추고 중복된 사업은 통폐합하며 사회기반 시설에 투자하는 등 예산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사용할 것이다"며 "재정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사회에 솔선하여 최선을 다해 시의 새롭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자”라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재정위기 등 대내외적 요인으로 자칫 침체될 수 있는 공직 및 지역사회 분위기를 환기하고, 함께 위기에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지역사회 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