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 부평구, 청천1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 진행

공유
0

인천시 부평구, 청천1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 진행

"6700여 세대 입주 앞둔 상황에서 주민의 다양한
커뮤니티 조성과 행정서비스 제공 공간으로 역할 다할 것”

지난26일 부평구 청천1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에서 차준택(왼쪽에서 여덟번째) 구청장은 “이번 신청사는 올해 하반기 청천1·2 재개발 구역 6천700여 세대 입주를 앞둔 상황에서 주민의 다양한 커뮤니티 조성 및 행정서비스 제공 공간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부평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26일 부평구 청천1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에서 차준택(왼쪽에서 여덟번째) 구청장은 “이번 신청사는 올해 하반기 청천1·2 재개발 구역 6천700여 세대 입주를 앞둔 상황에서 주민의 다양한 커뮤니티 조성 및 행정서비스 제공 공간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부평구)

인천시 부평구는 26일 산청로119 일원에서 ‘청천1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차준택 구청장과 지역 인사, 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기념식과 현판제막식, 청사 둘러보기 등이 진행됐다.

청천1동 신청사는 기존 행정복지센터가 재개발 구역 내에 편입됨에 따라 지난 2021년 2월 청천2구역 재개발 조합에서 총사업비 43억 원을 들여 공사를 시작했다.

신청사는 전체 면적 1992.5㎡,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다. 민원실과 상담실, 회의실 등의 행정공간과 주민들을 위한 다목적실, 소통방, 사랑방, 조리실, 체력단련실, 북카페 및 휴게데크 등의 다양한 주민편의 시설을 갖췄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신청사는 올해 하반기 청천1·2 재개발 구역 6700여 세대 입주를 앞둔 상황에서 주민의 다양한 커뮤니티 조성 및 행정서비스 제공 공간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