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월성본부, 월성4호기 국내 최초·최다 OCTF 달성 룰렛 이벤트 '눈길'

공유
0

월성본부, 월성4호기 국내 최초·최다 OCTF 달성 룰렛 이벤트 '눈길'

월성원자력본부 홍보관 방문객 대상

방문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홍보관 / 월성원전 이미지 확대보기
방문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홍보관 / 월성원전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의 원전 안전성이 방문객을 대상으로 룰렛이벤트를 진행할 정도로 입증되고 있다.

1일 월성원자력본부에 따르면 월성4호기는 국내 최초로 최다 OCTF(14회)를 달성했다.
OCTF는 One Cycle Trouble Free의 약자로 약 200만개 이상의 부품이 설치된 원자력발전소가 15개월에서 18개월 정도인 한주기 동안 한 번의 발전정지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된 것을 의미하는데, 월성원자력본부는 이번에 이를 홍보하기 위해 오는 7일까지 홍보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시행하기로 했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월성본부 홍보관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사람의 참여를 위해 참여 횟수는 1인 1회, 가족의 경우 최대 2회로 제한된다. 이벤트는 월성본부 홍보관 안내데스크에서 OCTF 관련 퀴즈 문제를 받고 정답을 제출한 후 룰렛을 돌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룰렛 구분에 해당하는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성원자력본부 홈페이지 또는 홍보부로 문의하면 된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