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잘못된 의사결정이 참혹한 결과 초래”

공유
0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잘못된 의사결정이 참혹한 결과 초래”

국민의힘 서울시의원 75명과 안보탐방 및 연찬회 개최
천안함 등 서해수호관 호국연령 55명 참배, 문경새재 탐방 통해 안보의식 고취
김 의장, 강사로 나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서해수호관 참배 중이미지 확대보기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서해수호관 참배 중
서울시의회 김현기 의장(국민의힘)은 2일~3일 국민의힘 서울시의원 75명과 안보탐방 및 연찬회를 갖는다.

이번 안보탐방 및 연찬회는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2일에는 천안함이 있는 서해수호관을 방문해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지키다 전사한 55명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55명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사건, 연평도 포격전에서 전사했다.

김현기 의장은 방명록에 “군인본분 위국헌신. 국가를 지키고 산화하신 천안함 장병들의 뜻을 받들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오후에는 의원역량강화 교육으로 김 의장이 직접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의에 나섰다. 김 의장은 2020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강사 자격증을 취득해 일선에서 강의를 했었다.

3일에는 문경새재를 탐방, 현재는 문화생태탐방로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지만, 1592년 전략적 요충지인 조령 즉 문경새재를 포기하며 왜군의 침략을 막아내지 못해 임진왜란을 겪은 뼈아픈 역사를 간직한 곳이기도 하다. 이후 한양은 5일 만에 함락당하고 선조가 피난길에 올랐다.

김 의장은 “최근 북한의 미사일 도발 등으로 국가 안보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으로 안보의식을 높이고자 안보탐방에 나서게 됐다”며, “특히 서해에서 서울까지는 35km에 불과해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지키는 것은 수도 서울을 지키는 요충지임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장병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끝으로“문경새재 탐방을 통해 임진왜란의 역사를 되짚고, 잘못된 의사결정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되새기고자 한다”며, “합리적인 판단, 원칙과 상식에 근거한 의정활동을 통해 올해도 시민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서울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