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환희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장, 국회예산정책처와 업무협약

공유
0

박환희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장, 국회예산정책처와 업무협약

지방의회 예결산자료분석시스템 구축· 운영 상호협력 약속
- 시스템 도입과 활용위한 각종 학술활동 협력 및 지방재정 예·결산 정책 공유

조의섭 국회예산정책처 처장, 박환희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장 이미지 확대보기
조의섭 국회예산정책처 처장, 박환희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장
박환희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은 7일 국회 의정관에서 국회예산정책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방의회 예결산자료분석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추후 전국 지방의회의 예결산자료분석시스템 도입과 활용을 위한 각종 세미나·토론회 등 학술 활동 협력은 물론이고, 지방재정 및 예·결산 정책과 관련한 정보와 방향성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박환희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의회 예·결산 기능에 대한 시민의 기대와 요구가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효율적인 예결산자료분석시스템의 도입은 지방의회의 예·결산 심사 기능을 획기적으로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이 국회 예산정책처가 갖고 있는 각종 인적·물적 자원이 지방의회와 공유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이후 다양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박환희 운영위원장이 지난 8월 협의회장에 당선된 직후부터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을 상대로 꾸준히 시스템 도입 필요성과 기대효과를 꾸준히 설득하고 몇 번의 세미나를 개최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많은 노력을 통해 얻은 결실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환희 협의회장 ▲신종철 부회장(경상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송활섭 정책위원장(대전광역시의회 운영위원장) ▲국회예산정책처 조의섭 처장 ▲이양성 기획관리관 등이 참석했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