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수현 양주시장, ‘한마음 대축제’ 지역 체육대회 잇단 참석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강수현 양주시장, ‘한마음 대축제’ 지역 체육대회 잇단 참석

강수현 양주시장, ‘회천2동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 방문. 사진=양주시이미지 확대보기
강수현 양주시장, ‘회천2동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 방문. 사진=양주시
강수현 경기도 양주시장이 가을의 정취 속 관내 곳곳에서 ‘양주시 한마음 대축제’의 일환으로 개최된 지역 체육대회에 참석해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2일 강 시장은 회천1동으로 시작으로 회천2동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 옥정2동 가을축제에 연달아 방문했다.
회천1동 체육회(회장 함연수)가 주관한 ‘2024 회천1동 한마음 대축제’는 '소통과 배려로 동민이 하나가 된다'라는 주제로 일부 계층만 참여하는 체육대회를 지양하고 모두가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회천1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수강 회원들의 식전 공연으로 포문을 열며 개회식, 유공자 표창, 명랑운동회(신발 던지기, 공 굴리기), 동민 노래자랑,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회천2동 체육회(회장 오응일)이 주관한 ‘회천2동 한마음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이 덕계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화합과 단결을 목표로 개최한 ‘회천2동 한마음 체육대회 및 노래자랑’은 회천2동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인 생활 댄스, 줌바댄스, 라인댄스를 수강하는 학생들의 멋진 공연을 시작으로 명랑운동회, 동민 노래자랑,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회천4동 체육회(회장 최철민)가 주관한 ‘옥정2동 가을축제’가 옥정호수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렸다.

'걸어봐! 즐겨봐! 불러봐!'라는 콘셉트로 열린 이번 행사는 회천4동이 분동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옥정2동 체육행사로 개회 선포를 시작으로 매직쇼, 태권도 공연, 버블쇼, 노래자랑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며 주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강 시장은 “변화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개최된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분들께서 일상에서 느끼지 못했던 편안함과 활력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좋은 취지의 공연과 행사가 시민분들의 가까이에서 자주 펼쳐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