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리시의회, 29일 주민과 함께하는 지방자치 기념식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구리시의회, 29일 주민과 함께하는 지방자치 기념식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구리시의회는 오는 29일,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의 날'을 맞아 구리시와 공동으로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리시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 진행되며, 주민 참여를 통해 지방자치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소통을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의 날은 지방자치와 균형발전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로, 구리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이 기념식을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 행사를 주관하여,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촉진하고 있다.
기념식에는 에이스 색소폰 동호회와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준비한 사전공연과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주민자치협의회의 특화사업을 소개하는 홍보부스와 자원순환교육센터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구리시의 다양한 정책을 체험하고, 지방자치의 성과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신동화 의장은 “이번 기념식은 구리시와 주민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지방자치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지방자치가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구리시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의 날은 1987년 6월 항쟁의 결과로 대통령 직선제와 지방자치제가 부활된 9차 개헌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2023년 7월에는 ‘지방자치의 날’에서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되어, 지방자치와 균형발전의 성과를 널리 알리는 계기로 자리잡고 있다.


강영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v40387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