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환율] 외환시장에 이상기류, 미국 금리인상 효과 거꾸로...달러 또 하락, 이유는? 국내 원화환율 1173.3원에서 추가 하락요인

공유
2

[환율] 외환시장에 이상기류, 미국 금리인상 효과 거꾸로...달러 또 하락, 이유는? 국내 원화환율 1173.3원에서 추가 하락요인

미국 달러화가 또 하락했다. 미국 금리인상 이후 예상했던 달러강세 효과는 온데 간데 없다. 외환시장에 이상기류다.  달러가치가 하락하는 이유는?  국내 원화환율에는 또 하락요인이다.
미국 달러화가 또 하락했다. 미국 금리인상 이후 예상했던 달러강세 효과는 온데 간데 없다. 외환시장에 이상기류다. 달러가치가 하락하는 이유는? 국내 원화환율에는 또 하락요인이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미국 금리인상 이후 외환시장에 이상 기류가 형성되고 있다.

미국 달러가 당초 예상과는 반대로 연일 하락하고 있는 것이다.
주요국 통화에 대한 달러의 가중 평균 복합 가치를 보여주는 달러 인덱스가 뉴욕 외환시장에서 23일 새벽 6시 현재 98.216을 기록하고 있다.

전날보다 0.15% 하락한 상태다.

달러 인덱스의 하락은 달러 가치의 하락을 의미한다.

미국이 기준금리를 인상하면 달러화 가치가 동반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번에는 그 반대로 오히려 달러 가치가 떨어지고 있다.

외환시장의 이상기류다.

금리인상을 앞두고 달러 강세를 예상한 투자자들이 달러를 사들였으나 막상 인상폭이 0.25%에 그치자 실망하여 매도하는 사례가 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 같은 달러 약세는 우리나라 국내 원화 환율에 하락 요인이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