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 법원, '팝의 전설' 프린스 잠재적 유산 상속자 등장 대비 유전자 검사 승인

공유
0

미 법원, '팝의 전설' 프린스 잠재적 유산 상속자 등장 대비 유전자 검사 승인

'팝의 전설' 프린스이미지 확대보기
'팝의 전설' 프린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미국 법원은 지난달 5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팝의 전설' 프린스의 유전자 검사를 6일(현지시간) 승인했다.

CBS뉴스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미네소타 주 카버카운티 지방법원의 케빈 에이드 판사는 금융회사 브레머 트러스트에 프린스의 혈액을 채취해 유전자를 분석하도록 하는 명령에 서명했다.
브레머 트러스트는 프린스가 지난달 21일 사망하기 전까지 주로 거래한 은행이다. 지난 2일 시작된 유산 분배 첫 심리에서 약 3억 달러(3466억5000만 원)에 달하는 프린스의 유산을 평가·관리할 유산 관리자로 지정됐다.

법원이 프린스의 유전자 분석을 승인하게 된 배경은 그의 유산 분배를 놓고 혹시 불거질 수도 있는 혈통 문제에 대비하는 차원에서다. 다시 말해 프린스는 두 차례 결혼한 후 이혼을 했는데, 생전에 자식을 두지 않았지만 느닷없이 프린스의 '친자'라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프린스의 친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그의 재산은 미네소타 주 상속법에 따라 친여동생인 타이카 넬슨과 이복형제 5명 등 총 6명의 남매에게 균등 분배된다.

오랜 기간 잊힌 상속자들을 찾는 '상속인 사냥꾼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현재 프린스의 아들이라고 주장하는 한 30대 남성을 면밀하게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레머 트러스트가 유전자 검사 기관으로 지목한 '유전자 진단 센터'는 부검 때 샘플로 뽑은 혈액을 부검 기관에서 받아 검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프린스는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 외곽 챈허슨의 녹음 스튜디오 내 엘리베이터 안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된 뒤 사망했다.
노정용 기자 no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