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테슬라, 첫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 톱10' 등극

공유
1

테슬라, 첫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 톱10' 등극

보급형 세단 '모델3' 판매로 전세계 전기자동차(EV) 붐을 일으키고 있는 미국 EV 제조업체 테슬라 모터스(이하 테슬라)가 처음으로 전 세계에서 가치 있는 10대 자동차 브랜드 안에 이름을 올렸다. / 사진 제공 = R.PARK(미 샌디에이고)이미지 확대보기
보급형 세단 '모델3' 판매로 전세계 전기자동차(EV) 붐을 일으키고 있는 미국 EV 제조업체 테슬라 모터스(이하 테슬라)가 처음으로 전 세계에서 가치 있는 10대 자동차 브랜드 안에 이름을 올렸다. / 사진 제공 = R.PARK(미 샌디에이고)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모델3 예약 판매로 전세계 전기자동차(EV) 붐을 일으키고 있는 미국 EV 제조업체 테슬라 모터스(이하 테슬라)가 처음으로 전 세계에서 가치 있는 10대 자동차 브랜드 안에 이름을 올렸다.

마켓워치 등 8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영국 광고업체 WPP와 시장조사업체 밀워드 브라운이 선정한 세계 자동차 회사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10위를 차지했다.
WPP와 밀워드 브라운이 평가한 테슬라의 브랜드 가치를 44억3600만 달러로, 테슬라가 10위권 안에 든 건 이번이 처음이다.

테슬라의 가치가 상승한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보급형 EV '모델3'의 발표다.

모델3의 가격은 테슬라의 기존 중형 세단 '모델S'의 절반인 3만5000달러로, 예약 개시 1주일 만에 40만대를 판매하며 EV 돌풍을 일으켰다.

밀워드 브라운 관계자는 "테슬라는 럭셔리 브랜드와는 완전히 다르며 이 같은 점이 차별성을 만들었다"면서 "대중에게 팔릴 모델을 만들어 소비자들이 테슬라 브랜드를 시도해보려는 욕구를 북돋웠다"고 평가했다.

한편 자동차 브랜드 가치 1위는 일본 도요타자동차로 가치는 295억100만 달러에 달했다. 2위는268억3700만 달러로 책정된 BMW가, 3위는 227억800만 달러의 메르세데스 벤츠가 각각 차지했다.

그 뒤를 혼다, 포드, 닛산, 아우디, 랜드로버, 포르셰 등이 이었다. 일본 고급차 브랜드인 렉서스(43억달러)는 근소한 차이로 테슬라에 밀려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조은주 기자 ej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