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기어 S3', 일본서 호평 이어져…"완성도 높아졌다"

공유
0

삼성 '기어 S3', 일본서 호평 이어져…"완성도 높아졌다"

삼성전자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선보인 신형 스마트워치 '기어 S3'에 대해 일본 IT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세계가전박람회 ‘IFA 2016’을 이틀 앞둔 이날 오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열린 최신스마트워치 ‘기어 S3' 공개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체험존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선보인 신형 스마트워치 '기어 S3'에 대해 일본 IT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세계가전박람회 ‘IFA 2016’을 이틀 앞둔 이날 오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열린 최신스마트워치 ‘기어 S3' 공개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체험존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선보인 신형 스마트워치 '기어 S3'에 대해 일본 IT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의 IT 전문 매체 엔가젯 재팬은 이날 기어S3 사용기를 인터넷에 게재하고 전작인 기어 S2와 같은 둥근 디자인이지만 외관이 고급시계에 가까워진 게 큰 특징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1회 충전으로 3~4일 쓸 수 있을 만큼 배터리 기능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가젯트 통신은 원형의 폼팩터와 회전 베젤은 기어 S2를 답습하고 있지만 디자인이 스포티해지고 아날로그 시계 같은 모양으로 변화됐다고 소개했다.

또 케이스의 소재가 스테인리스 스틸로 바뀌어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는 의견도 내놨다.

RBB 투데이는 이번 기어S3에 S2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의 서클형 터치 패널 디스플레이가 그대로 적용됐지만 터치감이 더욱 섬세해졌다고 지적했다.

또 클래식 모델의 경우, 가죽 밴드가 실제 아날로그 시계와 같은 호화로운 질감을 느끼게 해준다며 "S2에서 극적인 변화나 특별히 새로운 기능이 더해지지 않았지만 스마트워치의 완성도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느낌"이라고 평가했다.
조은주 기자 ejcho@